본문 바로가기

탐욕의 신(리뷰)

성당에서 구입한 엔틱한 은반지 (Antique Silver Ring)

성당에서 구입한 엔틱한 은반지

Antique Silver Ring


(이전글단종되어 더 의미있는 PANDORA 판도라 반지 (Black Crystal Eternity Ring)

(이전글) Pandora 판도라 팔찌 그리고 한정판 참 Charm

(이전글) Pandora Charm: 금전운을 부르는 돼지저금통(은팔찌 판도라 참)





때로는 의도하지 않은 곳에서 마음에 드는 물건이 눈에 띄는 경우가 있습니다. 얼마 전 성당에 갔다기 우연히 성당 내에 위치한 성물을 판매하는 곳(성물방)에서 구입한 실버입니다.


저는 평소 물건을 구입할 때 저렴한 것이나 사소한 것 이라도 신중하게 생각하고 따져보는 편 입니다.


특히 종교와 관련된 이러한 성물이나 묵주반지 같은 것에는 도통 관심과 욕심이 없기 때문에 제가 성당에서 뭔가를 구입 하리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묵주반지 은반지 엔틱반지 빈티지 성당 천주교



이번에 구입하게 된 은반지 또한 종교적인 어떤 목적이 있어서 라기보다 단지 반지의 디자인이 개인 취향이라서 장신구의 느낌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소재가 은(92.5)이기 때문에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아서 더욱 가벼운 마음으로 구입했던 것 같습니다. 오른쪽 둘째 손가락에 끼어보니 17호가 잘 맞습니다. (손가락이 두꺼운 편입니다.)


전체적으로 유광이 아닌 무광이며, 음각이 된 부분은 산화처리를 해서 검게 보입니다. 그래서 더 엔틱하고 빈티지한 느낌이 좋습니다.


실버링 실버반지 빈티지 엔틴한 주얼리 검지



성당반지 하면 주로 묵주기도를 할 수 있는 묵주반지가 대부분입니다. 이 반지는 그런 특별한 용도는 없고, 반지 둘레를 돌아가며 천주교에 관련된 것을 상징하는 여러가지 이미지들이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주변에 영세를 받는 사람이 있다면 세례 선물로도 좋아보입니다. 묵주반지보다 흔하지 않고 남자, 여자 구분없이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생각됩니다.


며칠 간 검지 손가락에 실버반지를 끼고 다니면서 일하다가 짬짬이 시간이 날 때 아무 생각없이 반지에 그려져 있는 그림들을 보다보니 어렴풋이 의미를 아는 것도 있지만 모르는 것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하나씩 알아보려고 합니다.





A와 Ω (알파와 오메가):

그리스어 알파벳의 첫 글자(A)와 끝 글자(Ω).  처음과 마지막. 하느님을 의미.

성경 묵시록에서 "나는 알파와 오메가, 곧 처음과 마지막이며 시작과 끝이다."


IHS (아이에이치에스):

Iesus Hominum Salvator(인류의 구세주 예수)의 첫글자. 예수를 의미.


NIKA:

십자가 4방 귀퉁이에 쓰인 NIKA. 희랍어로 승리자를 의미.


반지 주얼리 은 악세서리 묵주 세례 선물 대녀



 (Chi-Rho 키로):

그리스도를 뜻하는 그리스어(XPIƩTOƩ)의 처음 두 문자(XP)를 따서 만든 글자.

읽을 때는 XP나 PX가 아닌 그리스도라고 읽어야 함.


⊕ (성체):

예수님의 몸을 의미. 축성된 빵의 형상(원)과 십자가를 결합한 모양.


비둘기:

성령과 은총을 상징. 예수가 세례를 받으실 때 그분 위에 성령이 비둘기처럼 내려왔다.


데싱디바 네일팁 성당반지 천주교반지 장미 비둘기 반지



성심:

심장을 상징하는 하트모양 위에 십자가를 결합한 형태.

인간에 대한 하느님의 무조건적인 사랑을 의미.


장미:

로사리오(장미화관, 장미 꽃다발이란 뜻의 라틴어)를 의미.

로사리오는 묵주 또는 묵주 기도를 가리키는 말.

성모 마리아께 드리는 기도를 묵주기도라고 한다.




(이전글단종되어 더 의미있는 PANDORA 판도라 반지 (Black Crystal Eternity Ring)

(이전글)  Pandora 판도라 팔찌 그리고 한정판 참 Charm

(이전글) Pandora Charm: 금전운을 부르는 돼지저금통(은팔찌 판도라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