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탐욕의 신(리뷰)

너저분한 화장대 정리(+비포에프터): 2단 회전 화장품 정리대 사용후기

너저분한 화장대 정리

Before & After

르시아 타워형 회전 화장품정리대 구입



화장품은 크기와 모양이 모두 다르고 가짓수도 많아서 정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큰 마음 먹고 정리를 해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어수선해지는 것을 피할수 없습니다. 이 말에 동감하실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20대 초반에 즐겨하던 색조화장을 이제는 거의 하지 않고 요즘은 대부분 기초화장품(스킨, 크림, 아이크림, 썬크림 정도..)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색조화장품들 중에서 사용빈도가 낮은 화장품들과 구입한지 오래된 것들은 모두 정리해서 버렸습니다.





화장품에도 분명히 유행과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특히 립스틱, 아이섀도, 굳은 매니큐어 등은 꾸준히 사용해도 웬만해서는 사용기한 내에 한 통 다 사용하기가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저는 언제 구입했는지 생각이 안나는 것들과 양이 반이상 남아 있는 것들도 기한이 지난 것은 가차없이 처분 했습니다.





미니멀리즘을 실천에 옮기고 있는 터 화장대 서랍의 수납공간 만으로도 깔끔하게 화장품 정리가 가능합니다. 문제는 엄마의 화장대를 보고 정리하는데 한계를 느꼈습니다. 누군가에게 무턱대고 미니멀라이프를 강요할 수는 없었습니. 그래서 화장품 정리함을 엄마에게 선물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홈쇼핑에서 인기인 '더블앤더블' 회전 화장품 정리대를 구입할까 했지만 가격이 1만원 정도 더 저렴한 '르시아' 화장품 정리대를 선택 하였습니다. 인터넷에서는 '르시아' 또는 '센스홈' 화장품정리대를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상품명은 [2017년 신상품 회전식2단 타워형 화장품 정리대]로 박스에 적혀있는 모델명은 CN7079(박스에 표기된 모델명 CN003과 동일 상품)입니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검색 후 옥션에서 23,99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물건이 배송되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큰 박스에 깜짝 놀랐습니다.(제품 사이즈: 지름 26cm * 높이54cm)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박스를 개봉해봅니다. 분리되는 색조트레이와 제품 이미지에는 없었던 뚜껑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사실 이 반투명한 뚜껑이 정~말 별로 입니다. 딱 맞지도 않고 그렇다고 안맞지도 않고 크기와 모양이 참 애매합니다. 투명한 뚜껑이 최소한 먼지는 막아줄 것이기에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저렴한 중국산 제품이니 어느 정도 감수하고 넘어갑니다.) 





살짝만 건드려도 기울어지는 투명 커버. 없는 것 보단 낫지만, 이왕 만드는거 좀 더 신경 썼으면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아래 사진 참조)





2단 화장대로 위의 사진처럼 타워형으로 함께 놓고 사용해도 되지만 1단과 2단을 분리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1단과 2단 모두 바닥 부부분에 360도 회전이 가능한 베어링이 있어서 각자 별도로 회이 가능합니다.





바닥에는 1단과 2단(엣지형) 모두 회전이 가능하도록 베어링과 미끄럼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사소한 부분이지만 나름대로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엄마가 서랍장을 화장대로 사용 중인 실제사진입니다. 화장품이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각양각색의 화장품들과 증정받은 샘플 등 잡동사니로 어지러운 모습니다.





아래는 타워형 회전정리대로 정리한 에프터 모습 입니다.

깔끔해진 모습 입니다. 사용하시기 어떠냐 여쭤봤더니 화장품을 찾아쓰기 편하시다고 합니다. 외관상으로 극적인 변화는 없었지만 화장품이 한 눈에 보기 쉽고 사용이 편리하니 이번 쇼핑은 성공인 것 같습니다.  






소재가 ABS 라서 내구성이 튼튼할 것 같습니다. 약간 아쉬운 점은 각 칸마다 높낮이 조절이 되지 않는 점입니다. 하지만 사용상의 큰 불편함이 없고 가격대비 제품이 만족스럽습니다. (더블앤더블 제품은 높낮이 칸막이 조절 가능하지만 가격이 만원 정도 비쌈.)


각 칸마다 높이조절이 되는 것을 원하시면 더블앤더블 제품. 높이 조절이 필요 없다면 르시아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센스홈 화장품 정리대(=르시아 화장품 정리대) 2017년 신제품

어지러운 화장대 정리로 고민하신다면 회전 화장품정리대가 도움되는 아이템임은 분명해 보입니다.


인테리어 방정리 딸방 정리 방청소 대청소 청소방법 물건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