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콧바람(일상 생활 팁)

수육 두툼, 육수가 매력적인 평양냉면 & 광릉불고기(남양주 맛집: 광릉한옥집)

남양주시 맛집 : 광릉한옥집

미묘한 맛의 육수가 매력적인 평양냉면,

매콤한 비빔막국수 그리고

달콤한 불맛의 광릉불고기



(이전글) 농축된 진한 맛이 인상적인 촉촉한 마늘바게트(속초 빵 맛집 봉브레드)

(이전글) 성게알이 잔뜩 들어간 성게 비빔밥과 물회(고성군 토성면 KTU연수원 근처 맛집)



오랜만의 외식을 기대하며 가까운 맛집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평소 먹는 것을 즐기는 편이 아니지만 가끔은 아무거나 먹고싶지 않은, 특별히 맛있는 것을 먹고 싶은 날이 있습니다. 그래서 멀지않은 곳에 있는 괜찮은 식당들을 검색해 봅니다. 밥 한 끼 먹겠다고 멀리 가고 싶지 않은 마음도 컸습니다.


유독 볕이 강했던 날, 냉면은 원래 겨울 음식이라지만 여름 더위에 입맛을 잃었을 때 냉면 만한 것이 또 없는 것 같습니다. 차로 멀지 않은 곳에 평양냉면 전문점이 있다는 정보를 듣고 다녀왔습니다. 면으로, 특히 냉면으로 배가 차는 스타일이 아니라면 함께 먹을 수 있는 광릉불고기도 파는 집이었습니다.





2명이 점심식사로 주문한 메뉴는 1.평양냉면, 2.비빔막국수, 3.광릉불고기(돼지) 1인분


먼저, 광릉불고기는 큰 설명이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같은 이름의 체인점도 있을 정도로 유명하니까요. 우리가 알고있는 바로 그 맛입니다. 불향이 베어있는 달콤한 불고기 입니다. 


고기류는 기본 2인 이상 주문가능한 곳들이 많은데 이 곳은 1인분도 주문 가능하니 동행과 부담없이 다른 메뉴를 먹을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 소고기를 각각 1인 분씩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불고기와 냉면, 막국수는 고급스러운 유기그릇에 담겨있어 대접받는 느낌이 납니다.





다른 집과는 차별되는 특징으로 이 식당은 '메밀 전문점'으로 메일전에 불고기를 싸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기와 함께 싸먹을 수 있는 넉넉한 양의 어린잎 채소 샐러드무채나물, 시원한 백김치, 맛깔스러운 3가지 종류의 장아찌(청경채, 버섯, 고추)가 있습니다.


불고기를 얇게 구워진 메밀전에 싸먹으면 굉장히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납니다. 여성 분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평양 냉면 입니다. 평소 냉면을 좋아해서 많이 먹는 편인데, 고명으로 얹어진 수육 고기가 비교적 크고 두꺼운 걸로는 손에 꼽힐 듯 합니다. 메밀 100%로 만들어진 면이 툭툭 끊어지며 식감과 맛이 좋습니다.


냉면 한 그릇에 넘칠 정도로 양이 많습니다. 면의 양도 많고 육수의 양도 많습니다. (배고픈 성인 남자라도 냉면 한 그릇이면 충분할 정도의 양 입니다.)





면과 고명 수육 고기도 좋지만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것은 육수 입니다. 누군가는 밍밍하다고 느낄 평양냉면의 육수맛이지만 평양냉면만의 매력이 담긴 한 그릇입니다. 맛이 좋아 대접에 가득히 담겨있는 육수를 거의 다 마셨습니다.


생활반경 내에 평양냉면 전문점이 없는 줄 알았는데 멀지 않는 곳에 이런 맛집이 있음을 알게되어 너무 좋습니다. 평양냉면을 맛보러 앞으로 자주 방문하게 될 것 같습니다.






비빔막국수 입니다. 다른 식당 보다 매콤하고 담백한 느낌이 강했습니다. 달달한 느낌은 적고, 고춧가루가 더 많이 들어간 느낌으로 너무 단 음식을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맛있게 드실 겁니다비빔막국수에는 평양냉면과는 다르게 고기고명이 없었습니다.


원래는 평양냉면(물냉면)과 비빔냉면 모두 완숙 달걀 반 개씩 들어가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계란 살충제가 이슈일 때라서 계란을 냉면에 넣지않고 접시에 따로 담아 주셨습니다. 문제없는 계란이지만 찝찝해하는 손님들이 있어서 따로 나온다고 하시더라구요.



(이전글) 농축된 진한 맛이 인상적인 촉촉한 마늘바게트(속초 빵 맛집 봉브레드)

(이전글) 성게알이 잔뜩 들어간 성게 비빔밥과 물회(고성군 토성면 KTU연수원 근처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