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공작소(DIY 핸드메이드)

코바늘 왕초보도 단시간에 뜰 수 있는 컬러배색 욕실매트(신혼집 집들이/결혼 선물)

코바늘 왕왕초보도 단시간에 뜰 수 있는

한길긴뜨기 컬러배색 욕실 매트

(신혼집 집들이 선물 / 결혼 선물 추천)



(이전글) [코바늘 자작도안 공개]24합 면사로 뜨는 지압 발매트 패턴(집들이 선물, 부모님 선물 추천)

(이전글) 오래되고 평범한 스웨터의 변신! 유니크한 니트로 업사이클링 하기.

(이전글) 낡은 가방 가죽손잡이, 코바늘로 깔끔하게 리폼하기





간단한 코바늘뜨기로 만드는 욕실매트 뜨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몇 년전에 이 방법으로 욕실발판을 떠서 현재까지도 너무나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진도 남기고, 포스팅도 할겸 남아있는 실로 다시 떠보았습니다.


이 패턴은 코바늘뜨기 기법 중에서 한길긴뜨기만 할 줄 알면 누구나 손쉽게 뜰 수 있습니다.

방법이 워낙 간단하기 때문에 제작 시간도 별로 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코바늘 입문자도 컬러를 자유롭게 배색하면서 재미있게 뜰 수 있는 반면, 완성도는 높은 소품을 만드는 것이 가능 합니다.



코바늘뜨기 욕실매트 현관매트 매트뜨기 24합 18합 6호



집들이에 초대받고 집들이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코바늘 욕실매트 선물 어떨까요?


구입한 선물보다 훨씬 정성이 들어감은 물론이고, 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의미있는 선물이 될겁니다.


시간이 촉박해도 상관 없습니다.

단 한가지의 뜨개방법으로만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손에 익으면 속도가 엄청 빨라져서 단숨에 떠버릴지도 모릅니다.



모칠라 테피스트리 컬러배색 코바늘 DIY 선물




한길 긴뜨기 방법만 숙지하고 있다면 사진만 보고도 어떻게 뜨는지 충분히 이해하실 겁니다.

한길긴뜨기를 한 코 씩 뜨면서 배색할 컬러실을 아래 위로 교차시키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 뜨개를 완성 시키면 앞, 뒤 따로 구분없이 양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양면 욕실 매트가 됩니다.


양 끝의 매듭 부분은 그냥 풀리지 않게 잘 묶어 주면 됩니다. 특별히 매듭짓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리저리 하다보면 운동화끈 묶는 것 만큼이나 간단합니다.




선물 욕실발판 발판 집들이선물 결혼선물 친구




욕실매트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길긴뜨기로 직사각형을 떠나가면 됩니다.

참고로 보통 욕실발판 사이즈는 60cm*40cm 정도입니다.


하지만 크기 역시 자유입니다. 핸드메이드 Handmade이니까요. 저는 손이 가는대로 65cm*30cm 정도 크기로 만들었습니다.


가로 세로 비율이 약간 달라졌을 뿐인데 느낌이 새롭습니다.




핸드메이드선물 사용기 핸드메이드 DIY




아이보리 컬러를 기본 바탕으로 짙은 터키블루와 연두빛 색사를 이용해서 배색하였습니다.


핑크 또는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고, 시크하고 단정한 것을 좋아한다면 블랙과 그레이를 배합해서 떠도 예쁠것 같습니다.


기성품과는 다른 핸드메이드의 장점!

내 마음이 끌리는 대로, 취향대로 컬러배색을 하면 됩니다.


내가 사용할 것이라면 내가 좋아하는 컬러로, 

친구의 집들이 선물이라면 친구가 좋아하는 컬러를 선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콘사 24합 18합 6호바늘 면사 공작표



실은 뜨개실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면100% 실 중에서 가장 두꺼운 면사 24합 실을 선택고, 바늘은 모사용 6호(6/0)를 사용했습니다.


예전에 구입했던 실이라 실 정보는 확실하지 않습니다만 동방방직 콘사 또는 공장표 콘사 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러그, 카페트, 카펫, 매트, 패드, 코바늘뜨기,테피스트리,앵콜스뜨개실, 앵콜스 뜨개실

두꺼운 면사는 무겁기 때문에 바닥에 미끄러 지지 않습니다. 18합, 24합 둘 다 바닥매트를 만들기 적합한 두께이니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실이 두꺼울수록 뜨는데 힘이 더 들긴 합니다.)


이 뜨개법을 활용해서 매트보다 크게, 자그마한 러그를 만들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전글) [코바늘 자작도안 공개]24합 면사로 뜨는 지압 발매트 패턴(집들이 선물, 부모님 선물 추천)

(이전글) 오래되고 평범한 스웨터의 변신! 유니크한 니트로 업사이클링 하기.

(이전글) 낡은 가방 가죽손잡이, 코바늘로 깔끔하게 리폼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