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탐욕의 신(리뷰)

지폐 계수기(현대오피스 V-500) 1년째 사용후기(돈 세는 기계)

  지폐계수기 (돈세는기계)  

 현대오피스 V-500 



V500과 하위모델 V330의 비교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조하십시오. 



사무실에서 사용하던 현금 계수기가 수명을 다했습니다. 돈이 잘 걸리고 작동하다가 멈추기를 반복합니다.

임시방편으로 기계를 분해해서 안 쪽에 먼지를 털어보아도 소용이 없습니다. (가끔 방법으로 효과를 봤습니다.)

AS를 받으려고 하니 너무 오래된 기계라서 그런지 제품에 붙어있던 연락처로 전화를 걸어도 연락이 닿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지폐계수기가 매우 고가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10만원대 제품부터 고가의 제품까지 회사와 종류가 다양합니다.

고장난 계수기에는 미련을 버리고 새로운 지폐 계수기를 구입하기로 합니다.

현재 사무실에서는 늘 현금을 다루고 있어 급히 지폐 계수기를 검색해서 구입했습니다.

(손으로 지폐를 세는 스킬은 좀처럼 늘지가 않습니다. 돈 잘 세는 분들 부럽습니다.)



제가 선택한 제품은 현대오피스의 V-500이라는 모델입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V-500 최저가 검색 후 11번가에서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SKT멤버쉽 포인트로 5,000원 할인받아서 242,280원 결제했습니다. 11번가에서 주문하면서 T멤버십 포인트로 할인을 받아본 적이 거의 없는것 같은데 주문서를 보니 5천원 할인 받았었네요.

약10개월 전에 구입했던 가격이니 현재 판매가격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1번가 T할인 SKT할인 포인트 할인 멤버쉡




지폐계수기는 돈에 직접적으로 관련된 것이므로 무엇보다 정확성이 중요합니다. 현금계수기라는 이름을 달고 나온 이상 정확도는 믿어보기로 합니다.

평소 중국산 제품을 지양하고 있지만 요즘 중국산이 아닌 제품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운 좋게도 이 제품(V500)은 국산입니다.

저는 돈을 더 주더라도 당연히 국산 제품인 V-500으로 구입합니다. 

(국산의 이름을 하고있지만 부품은 중국산이고 조립만 국내에서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만 이 부분은 넘어가기로 합니다. 제가 구입한 V-500의 바로 아래 단계인 V-330은 중국산 Made in China이며 가격도 더 저렴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폐 현금 돈 계수기 지폐계수기 돈세는게계



지폐개수기는 사실 잘 고장나는 복잡한 기계는 아닙니다. 하지만 사용하다가 고장나거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 AS도 생각해야 합니다.

현대오피스는 지폐계수기는 물론이고 코팅기, 문서 제본기 등 다양한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규모도 좀 있어보입니다. 어차피 삼성이나 엘지같은 곳에서 지폐계수기가 나오고 있지는 않으니 중소기업 제품을 구입할수 밖에 없습니다AS를 생각하면 중소회사라도 어떤 회사인지 신중하게 선택하게 됩니다. (과거 현대오피스의 코팅기 AS 경험이 있으며 회사에 대한 어르정도 신뢰가 있었습니다.)



V-500을 1년이 조금 안되는 기간동안 사용해 봤는데 결과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처음 계수기를 구입하려고 검색해 볼 때 생각보다 지폐계수기가 저가라서 제품도 조잡스러울까봐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돈이 걸리는 일도 거의 발생하지 않고 오차가 난적도 없습니다. 물론 고장이 난 적도 없습니다.


추후에 추가로 지폐계수기가 필요하게 되어서 V330을 구입했었는데 V500과는 다르게 매우 불만족스러웠습니다.

나중에 V-330의 불만족스러운 후기를 남길 예정입니다.
만약 V-500과 V-300 중에서 어떤것을 선택하실지 고민중이시라면 반드시 V-500을 구입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V500과 하위모델 V330의 비교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조하십시오.


V-500 국산 계수기 돈 세는 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