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의 포스팅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완료! (+승인 노하우)
이곳은 4월6일에 시작된 신생 블로그 입니다.
아직은 하루 방문자수가 약 100여명 정도에 불과하며, 현재까지 23개의 포스팅이 전부입니다.
저는 애드센스 가입 후 한 번의 거절도 없이 하루만에(정확히 28시간 만에) 승인완료 메일을 받았습니다.
현재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일을 받으셨거나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기다리고 있을 분들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조건 등에 관해 검색하고 있는 저와 같은 티스토리 신생 블로거 외 이 글을 보고계실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저의 경험을 이야기 간략히 해볼까 합니다.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 날 부터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완료되어 광고를 게재하게 된 과정을 날짜별로 간략하게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가입부터 광고를 넣기까지 구글 애드센스에서 총 2개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4월 5일: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 받음.
4월 6일: 블로그 개설 후 첫 포스팅 작성.
5월 8일: 첫 글 작성 후 약 한 달 간 2~4일에 한 개 정도로 총 15개의 포스팅.
5월 8일: 오후4시, 구글 애드센스 가입 후 승인 요청.
5월 9일: 저녁8시, 애드센스 계정 승인 메일 받음. (승인메일 받은 후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 게재.)
5월 9일: 저녁9시, 빈 공간이었던 광고가 정상적으로 표시되기 시작함.
5월12일: 광고 게재 완료 메일 받음.(구글 애드센스가 나에게 3일이나 뒷북 메일을 보내심.)
과거와는 달리 요즘은 애드고시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이 까다로워졌다고 합니다.(한 번도 아니고 몇 번이나 거절메일을 받으신 분들도 많이 봤습니다.) 저 역시 신청 후에 거절에 대한 부담감을 떨치지 못하고 떨고 있었지만 다행이 한 번에 승인완료메일을 받았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애드센스 가입 전에 미리 애드센스 승인에 관한 많은 경험자분이 이야기하는 노하우를 숙지 하면서 포스팅을 작성했고, 블로그가 제 기준으로 어느 정도 일정 수준에 도달했다고 생각했을 때 애드센스에 가입 신청 했습니다.(마음이 약한 저는 처음부터 되도록 잘 준비해서 최대한 거절 메일을 받고 싶지 않았습니다.)
저도 많은 분들의 경험사례를 보고 그대로 실행해서 구글애드센스 에드센스 승인을 받아냈기 때문에 다른 분들과 크게 다르지는 않을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지키고자 했던 규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포스팅 15개 이상 작성 후 애드센스 신청하기.
2. 표준어 사용하기.
3. 한 개의 포스팅에 글자수가 여백(공백) 제외하고 무조건 1,000자 이상 작성하기.
4. 의미없는 엔터와 스페이스바 남발하지 않기.
5. 카테고리는 하나만 만들어서 한 곳에 모든 글 포스팅하기.
6. 사진을 최대한 자제하고 글 위주로 포스팅 하기.(포스팅 1개 당 사진 2~3개 정도만 업로드)
7. 다른 곳에서 복사한 글 사용하지 않기.
8. 링크 넣지 않기.
애드센스 신청 후 약 28시간 만에 승인완료 메일을 받았습니다만 신청하고 24시간이 넘어거니 점점 초조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방문자도 거의 없는 블로그에서 광고로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만 남는 시간을 활용해 할 수 있는 의미있는 취미로 생각하며 포스팅하는 자체에 재미를 부여하려고 노력하는 중입니다.
처음 예상 했던대로 현재 저의 애드센스 수익은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들이는 시간에 비하면 수익이 아예 없거나 완벽하게 마이너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수익성 만을 본다면 애초에 애드센스를 시작하지 말았어야 합니다. (돈만 벌어보려는 목적이라면 애드센스가 아닌 다른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고 강력히 말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까지는 포스팅을 하나하나 발행하는 것이 은근히 재미있습니다. 애드센스는 블로그에 있는 광고를 클릭하는 것에서 수입이 발생되기 때문에 종종 광고를 클릭해주시는 방문자가 있을 때는 기분이 참 좋습니다. 수익은 정말 미미 하지만 당분간은 수익에 연연하지 않고 재미있게 부담없이 운영해 보려고 합니다.
아직 애드센스 승인완료가 되어 광고를 게제한지 19일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얼마 후 수입에 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콧바람(일상 생활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게알이 잔뜩 들어간 성게 비빔밥과 물회(고성군 토성면 KTU연수원 근처 맛집) (1) | 2017.07.30 |
---|---|
괴기스럽지만 멋진 프랑스 도예가 '미셸 구에리 MICHEL GOUÉRY' (1) | 2017.05.21 |
지극히 개인적인 고양이 알레르기 증상(MAST 4단계 증상) (6) | 2017.0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