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탐욕의 신(리뷰)

[발리 커피 파우더] 선물받은 인도네시아 기념품

발리여행 기념품

coffee powder

Butterfly Globe Kopi Bali

커피파우더/분쇄된 원두커피



발리에 다녀온 지인으로 부터 분쇄된 원두커피를 선물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드립한 인도네시아 커피를 마셔본 기억이 없으므로 처음으로 인도네시아산 원두커피를 맛 보는데에 큰 의의를 두고 감사히 잘 받았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아시아 최대의 커피 생산국으로 커피를 기념품으로 사오는 것에 대해 무리는 없습니다만, 분쇄되어 있지않은 홀빈이었다면 더 좋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관련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람풍 '루왁커피' LUWAK COFFEE(긴꼬리 사향고양이)





하지만 선물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선물받을 사람이 특정 대상이 아니라면, 다시말해 불특정 다수라면 가루로 갈아져있는 원두커피를 구입하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커피그라인더를 가지고 있지 않을 수도 있고커피콩을 가는 수고로움이 귀찮은 분들도 분명히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커피전용 전동 그라인더를 가지고 있고, 매일 아침 빠지지않고 커피를 드립하고 있기 때문에 갈지 않은 커피원두 였다면 더 좋았겠다고 생각해 볼 뿐입니다.


 

BALI COFFEE

Gourmet Coffee

Kupu-Kupu Bola Dunia

Butterfly globe brand

since 1935

Net wight 100g

Ingredients: 100% Coffee

Coffee Powder







재생용지로 된 패키지에 노란색과 대비되는 빨간 손잡이 끈이 나름 예뻐 보입니다장이 예뻐서 역시 선물하기에 적당해 보입니다가위로 조심히 봉투 윗부분을 컷팅해 봅니다. 어떤 물건이든 이렇게 처음 개봉하는 순간이 개인적으로 가장 좋습니다.


종이백 안에는 사진의 오른쪽과 같이 비닐에 밀봉되어있는 커피가루가 들어있습니다. 눈으로 보기에도 커피가루의 입자가 굉장이 곱습니다.







드립용은 아닌 듯 하고, 에스프레소를 만들기 적당해 보일 정도로 미세하게 갈려져 있습니다. 어떻게 마실까 잠시 고민이 되었는데 개봉한 종이 패키지 안을 보니 종이 쪽지가 들어있습니다.


사실 이 쪽지를 열어보고 실소가 나왔습니다. 번역기로 돌린 듯한 어색한 한글 설명서였기 때문입니다. 웃음이 나면서도 귀여운 느낌이 듭니다.







의역해보면,



커피를 맛있게 만드는 방법

커피가루(인스턴트 커피가 아닙니다.)


-1컵에 1티스푼의 발리커피를 넣으십시오.

-뜨거운 물을 붓고 잘 저으십시오.(이때 크림과 설탕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커피 가루가 가라앉을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커피를 마시면 됩니다.

 가루를 마시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과지를 이용해서 다른 컵에 걸러주십시오.


+한 컵 이상의 커피를 만들기 위해서 커피포트 또는 냄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커피를 천천히 컵에 따르십시오. 커피포트나 냄비 바닥에 커피가루가 가라앉아 있을 것입니다.







'버터플라이 글로브 커피 발리'(butterfly globe kopi Bali)가 이 커피 브랜드 이름인가 봅니다. 종이 패키지는 물론이고 분쇄된 커피가 들어있는 비닐 봉투에도 지구와 나비가 겹쳐저 있는 로고가 찍혀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2019년 1월6일 까지로 표기되어 있지만, 개봉 후 최대한 빨리 소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An extraordinary coffee made from a selection of premium beans from the highlands of Bali, expertly blended and roasted to yield the distinctive flavor and aroma of Bali coffee. Rich tasting, smooth and mellow, this exquisite coffee, Bali's most beloved, become the connoisseur's choice.


리의 고지대에서 생산된 엄선 된 프리미엄 콩으로 만든 이 특별한 커피는 발리 커피의 독특한 맛과 향을 내기 위해 전문적으로 블랜딩되고 로스팅 되었습니다. 발리에서 가장 사랑받는 부드럽고 감미로운 풍부한 맛이 절묘한 이 커피는 전문가들에게 선택되어져 왔습니다.


 관련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람풍 '루왁커피' LUWAK COFFEE(긴꼬리 사향고양이)





Roasted and Packed by PT. PUTRA BHINEKA PERKASA

Denpasar, Bali, Indonesia

www.kopibali.com